비버챌린지Ⅱ - 비버챌린지로 배우는 소프트웨어(초등) & 정보과학(중고등) 교재 출간 작성 시각: 2019년 10월 22일 7:22 오후
공지사항

안녕하세요.
한국비버챌린지입니다.

한국비버챌린지에서는 초,중,고 학생들이 비버챌린지를 통해 정보과학 및 소프트웨어 교육의 내용을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돕고자, 비버챌린지Ⅱ를 집필하였습니다. 이 책은 비버챌린지 2017, 2018에 출제되었던 문제를 선별하여, 그 문제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정보과학 개념과 지식을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한 공식 교재입니다.

지금까지 출간된 기출문제집과 달리 단순히 비버챌린지 문제를 수록한 것이 아니라, [무엇을 배울까?] → [생각열기] → [도전! 비버챌린지] → [컴퓨터 사고력 키우기] → [한 걸음 더!] → [스스로 평가하기]의 6단계 학습 과정을 통해 정보과학(SW)을 학습하고 컴퓨팅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.

* 생능출판사 홈페이지 : https://www.booksr.co.kr/

또한, 이 책을 교과용 부교재로 활용하실 선생님들께서는 출판사의 교사용 자료실을 통해 교사용 지도서(수업지도안, 활동지, 평가지 포함)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편리하게 비버챌린지를 활용한 정보(소프트웨어) 수업을 설계하실 수 있도록 돕고자 하였습니다. (11월 초에는 교사용 강의자료-PPT도 업로드될 예정입니다.)

학생 여러분! 그리고 선생님 ^^
"비버챌린지Ⅱ - 비버챌린지로 배우는 소프트웨어(초등) & 정보과학(중고등) 교재"와 함께 정보(소프트웨어) 교육을 신나게 학습하세요~!

고맙습니다.

ps. 비버챌린지를 주최/주관하는 (사)한국정보과학교육연합회/한국비버챌린지는 "비영리 교육 법인"으로서, 본 교재의 판매에 따른 수익금은 전액 비버챌린지 운영에만 활용됨을 말씀드립니다. 또한, 학교에서 단체 구매(30권 이상) 시 할인이 가능하며,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"비버챌린지@스쿨(교사 카페)"의 공식 교재 할인 구매방법관련 게시물(https://cafe.naver.com/bebraskorea/217)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